2025/10(14)
-
설악산의 숨은 단풍명소.ㅡ성인대코스.
▲아무튼 단풍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설악산단풍이죠.그러나 이맘때 설악산을 찾는다는 것은 엄청난 인내가 필요합니다.교통정체때문에 설악산 입구에 들어가다가 하루가 다 가고 말죠.그럴 때 찾으면 좋은 곳이 있습니다.설악산 성인대코스입니다. .▲성인대는 금강산의 제1봉이라고도 하고 설악산의 북설악에 속한다고 하는 산입니다.그래서 뭐 남한에서 오르는 금강산이라고 하기도 하지만나는 설악산으로 정의를 해봅니다. .▲ 울산바위 뷰가 최고인 성인대의 산행은 금강산 화암사에서 시작합니다. 주차장도 넓고 주차비도 하루 4000원으로 저렴합 편입니다. .▲화암사는 원래 천년고찰이지만 여러 차례의 화재와 한국전쟁 때 피해로 대부분 소실되어근래에 새로 불사를 일으킨 사찰입니다. .▲화암사 진입로의 10월 29일 단풍상황입니다.특..
2025.10.31 -
서울의 단풍명소 추천.ㅡ여의도 공원.
▲서울의 여의도 공원은1971년 여의도 비행장이 있던 자리에 아스팔트를 깔아 거대한 여의도 광장을 만들면서 시작됩니다.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넓었던 아스팔트광장은 여의도광장, 516 광장등으로 불리며전국적인 대형 행사와 대통령 선거유세장등으로 활용 되었죠. .▲그리고 평시에는 연인이나 가족들의 자전거 라이딩 명소였습니다.지금 생각해 보면 그래도 꽤 낭만적인 장소였던 곳이었죠.그러다가 1999년 1월 아스팔트를 걷어내고 자연생태 숲, 문화의 마당, 잔디마당, 한국 전통 숲 등친환경 공원으로 탈바꿈 한 공원입니다. .▲버스에서 내려서 12번 출입구를 통해 공원에 들어서자가을색, 가을 향기가 반갑게 맞아줍니다.12번 출입구는 길게 형성된 여의도공원의 중간쯤입니다.그래서 먼저 세종대왕동상 방향으로 걷습니다. ...
2025.10.28 -
[화순 가볼만한곳]하룻밤에 세운 천불천탑의 불가사의 ㅡ화순 운주사.
▲화순에 가면 꼭 가봐야 할 불가사의 한 절이 있습니다.천불천탑의 전설이 서린 화순 운주사입니다.운주사는 도선대사가 창건했다는 설과운주가 세웠다는 설, 마고할미가 세웠다는 설 등이 있지만도선대사가 세웠다는 설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도선대사는 우리나라의 지형을 배로 보고호남쪽이 산이 많은 영남 쪽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워서배가 한쪽으로 기울것을 염려하여이곳에 천불 천탑을 하루 낮, 하루 밤 사이에 도력으로 조성했다고 합니다.그래서 동국여지승람에는 석불과 석탑이 각각 1000개씩 있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하죠. .▲천개의 불상과 천 개의 불탑.아무튼 가름하기 쉽지 않은 규모입니다.물론 지금은 석불 100 여구와 석탑 21기만 남아 있다고 하지만그래도 어마어마한 숫자죠.그래서 일주문을 들어서자마자 여기저기서 탑..
2025.10.26 -
양양 가볼만한곳 ㅡ지금 가면 좋아요, 양양 낙산사.
▲옛날 산불에 속수무책으로 불타던 모습이 실시간으로 tv로 중계되었던 낙산사의 가슴 아픈 기억.그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양양전통시장 구경을 마치고 오랜만에 그 낙산사를 찾았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동해바다.쏴아~쏴아~철썩~기암괴석의 낙산 해변에 끊임없이 다양한 모양의 파도가 밀려와대책 없이 해안 절경에 머리를 부딪힙니다.부딪혀 우는 파도소리는 웃음소리 같기도 하고 함성소리 같기도 하고때론 천둥소리 같기도 합니다.그 소리들을 잉태하고 밀려오는 파도는 아름답다 못해 신비했습니다. .▲낙산사는 오봉산이라고도 하고 낙산이라고도 하는 야트막한 산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그래서 절마당 보다 바다가 먼저고,파도소리가 먼저죠.아니 뭐가 먼저랄 것도 없습니다.절마당 어디서나 바다가 보이..
2025.10.24 -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곳.ㅡ송이는 물론, 오곡백과 풍성한 양양전통시장.
▲결실의 계절인 요즘 오곡백과 풍성한 전통시장 여행이 제격이죠.많은 전국의 전통시장들 중에서 양양전통시장은 이맘때 가장 방문하기 좋습니다.향 좋고 맛도 좋은 양양송이 시장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공영 주차타워와 천변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어서주차걱정도 NO입니다. .▲천변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시장으로 들어가는 길목.할머니들의 정겨운 좌판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이른 시간인데도 벌써 시장은 왁자지껄재래시장 분위기가 달아올라 있습니다. .▲양양재래시장은 현대식으로 리모델링을 해서 쾌적한 환경에서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그렇지만 시장 안 보다는 밖이 더 왁자지껄합니다. .▲요즘 양양재래시장에서 가장 핫한 물건은 역시 송이버섯입니다.예초에는 산불피해등으로 비쌀 거라는 뉴스가 주를 이었지만 생각보다 비..
2025.10.22 -
[북한산 등산코스13.]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최고 조망 명소 백운대 22번째 등산(백운대 최단코스).
[북한산 등산코스] 12.진관사코스 ㅡ진관사에서 비봉과 향로봉 오르기. [북한산 등산코스] 12.진관사코스 ㅡ진관사에서 비봉과 향로봉 오르기.▲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중순.1년 여만에 다시 북한산에 오릅니다.오늘 오를 봉우리는 향로봉.진관사에서 시작해서 진관계곡을 거쳐 관봉과 향로봉으로 오르는 코스입니다. .▲진관gabo.tistory.com▲북한산의 최고봉인 백운대는명실상부한 서울의 최고 조망 명소죠.한강과 서울시내 전역은 물론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관악산등 서울근교 모든 산과인천 김포 일산 남양주 강화 그리고 서해바다까지 조망되는 그야말로 천혜의 자연 전망대입니다. .▲오늘 그 백운대 정상을 22번째로 오릅니다.산행 기점은 백운대 최단코스인 도선사 주차장입니다.도선사 주차장은 50 여대..
2025.10.18 -
기찻길 옆 ㅡ코스모스와 구절초.
▲역시 가을엔 코스모스죠. ㅡ생각을 담다.ㅡ
2025.10.15 -
바단지린 사막여행 ㅡ오아시스를 만나다.
바단지린 사막여행 ㅡ낙타가 있는 풍경. 바단지린 사막여행 ㅡ낙타가 있는 풍경.사막여행 ㅡ바람의 노래를 새기다, 아름다운 모래결. 사막여행 ㅡ바람의 노래를 새기다, 아름다운 모래결.사막여행 ㅡ유려한 곡선, 그림이 되다. 사막여행 ㅡ유려한 곡선, 그림이 되다.사막여행gabo.tistory.com▲(위의 글에 이어지는 글입니다.)▲뭐니 뭐니 해도 사막의 꽃은 오아시스죠.길 잃은 사막의 나그네에게 간절한 그곳.사막의 유일한 생명의 원천. .▲오아시스 주변의 현지인이 주거하는 게르. .▲묘해자.오아시스에 절도 있습니다.스님 한 분이 계신다고 하는데 규모는 생각보다 컸습니다. .▲고비사막이라고도 불리는 '바단지린'은옛날 몽골인 '빠다이'이란 사람이 발견했다고 해서 붙여진 '빠다이'이와사막 내에 무려 140 여개가 ..
2025.10.14 -
바단지린 사막여행 ㅡ낙타가 있는 풍경.
사막여행 ㅡ바람의 노래를 새기다, 아름다운 모래결. 사막여행 ㅡ바람의 노래를 새기다, 아름다운 모래결.사막여행 ㅡ유려한 곡선, 그림이 되다. 사막여행 ㅡ유려한 곡선, 그림이 되다.사막여행 ㅡ끝없는 모래파도. 사막여행 ㅡ끝없는 모래파도.바단지린 사막에 대하여. 중국여행 ㅡ바단지린 사막에gabo.tistory.com▲(위의 글에 이어지는 글입니다.)월말이면 월급 타서 로프를 사고연말이면 적금타서 낙타를 사자그래 그렇게 산에 오르고그래 그렇게 사막에 가자..▲사막여행 하면 생각나는 옛 노래입니다.적금 타서 낙타를 산다는 여유.그만큼 사막의 상징은 낙타와 오아시스죠. .▲사막을 닮은 낙타.그래서 일까요?모래사막에서 살아가는 생물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그중에서도 사막에 가장 어울리는 생물은 낙타입니다.사막의 모래 ..
2025.10.13 -
가을, 새벽안개.
ㅡ생각을 담다.ㅡ
2025.10.12